완도군 12개 읍면 재경향우회, 줄이어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완도군 12개 읍면 재경향우회, 줄이어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 정정훈 기자
  • 승인 2023.04.2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완도군)
(사진=완도군)

전남 완도군에 군 전체 12개 읍면 재경향우회 회원들의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군이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한 결과다.

27일 군에 따르면 9일 재경고금면향우회를 시작으로 약산면, 금일읍, 노화읍, 군외면, 청산면, 신지면, 보길면, 생일면 정기총회와 각 읍면 축제 때 향우회 회원들이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

21일 열린 ‘군외면민 화합 한마당 큰 잔치’에서는 최영택 재경군외면회장 외 김희수, 김창선, 김상국 향우가 1000만 원을 기탁했다.

다음날 열린 ‘제17회 약산 진달래·흑염소 축제’에서는 안연호 재경약산면회장 외 양한창, 신태양, 권민수 향우가 각각 1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

‘제18차 재경보길면향우회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 한마음 행사’에서는 신임 회장단인 전진석 회장, 김광기 수석 부회장, 박미정 여성회장이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500만 원을 기부했다.

이 밖에도 금일읍, 고금면, 청산면 등의 향우회원들이 “내 고향 완도가 더욱 발전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및 기부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완도 고향사랑기부제에 큰 힘이 되는 향우회 회원들께 항상 감사드리며 기부금은 더 살기 좋은 완도를 만들기 위한 사업에 소중히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은 5월4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는 장보고수산물축제와 2023 전남체전·전남장애인체전 시 답례품 전시 및 홍보 물품을 제공하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기부제 홍보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jhje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