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디지털 문해력 형성을 위한 유아 대상 안전교육 뮤지컬 공연 개최

강원특별자치도 삼척교육지원청는 28일,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제5공학관 대공연장에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주제로 한 유아대상 안전교육 뮤지컬 공연을 2회 개최했다.
공연은 지역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삼척시 관내 공‧사립유치원 유아 및 교사 600여 명이 관람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유아기 디지털 문해력 교육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유아에게 스마트폰 사용의 장단점을 쉽게 이해시키고 올바른 사용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이루어졌다. 특히, 뮤지컬이라는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공연 형식을 활용하여 유아들이 교육 내용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홍명표 교육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유아기부터 디지털 기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강한 사용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며, 나아가 학부모 및 교사와 함께하는 교육적 경험을 통해 지역사회 전체가 건강한 디지털 환경 조성에 동참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의 신뢰와 협력으로 지속가능한 지역교육 생태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자가 작성한 다른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