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천종윤 "책임경영과 도전·혁신으로 목표 달성"
씨젠 천종윤 "책임경영과 도전·혁신으로 목표 달성"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5.01.3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적 개선·차별화 경쟁력 확보·조직 효율화·신사업 발굴' 제시
천종윤 씨젠 대표가 46개국 법인 및 대리점 관계자가 참석한 '글로벌 세일즈·마케팅 컨퍼런스'에서 씨젠의 비전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씨젠]
천종윤 씨젠 대표가 46개국 법인 및 대리점 관계자가 참석한 '글로벌 세일즈·마케팅 컨퍼런스'에서 씨젠의 비전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씨젠]

씨젠은 최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글로벌 세일즈·마케팅 컨퍼런스(Global Sales & Marketing Conference)와 법인전략회의를 개최해 목표와 영업 방침을 공유했다고 31일 밝혔다.

글로벌 세일즈·마케팅 컨퍼런스는 씨젠 본사 영업·마케팅 담당 임직원을 포함해 전 세계 46개국 법인 및 대리점 관계자 등 100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 한 해의 사업 로드맵을 비롯한 영업 전략과 국가별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씨젠은 올해 성과 기반의 책임경영을 바탕으로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도전과 혁신을 통한 건전한 성장을 추진할 방침이다.

씨젠은 이를 위해 △매출·이익 목표 달성 및 비용 효율성 제고 △고객 관점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조직·업무 효율화 및 조직문화 혁신 △신규 사업기회 발굴을 통한 지속 성장 등 4개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씨젠은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신드로믹 검사 캠페인을 지속한다. 또한 신사업 모델과 신규시장 진입 기회를 적극 발굴함으로써 매출 증대 및 글로벌 입지 확대에 역량을 집중한다.

천종윤 씨젠 대표는 특히 ‘질병 없는 세상’을 실현하는 핵심 요소로 △독보적 PCR 기술 △AI(인공지능)를 접목한 개발자동화기술(SGDDS) △기술공유사업 △검사 자동화 장비 등 4가지를 꼽으며 회사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천 대표는 “기후변화, 국제 정세 변화 등으로 인해 올해 글로벌 영업 환경이 녹록지 않겠지만 다 같이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독려했다.

한편 씨젠은 독일·이탈리아·중동(UAE)·미국·캐나다·멕시코·브라질 7개 법인과 71개국에서 80개 이상의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해외 매출 비중은 2023년 기준 87%에 달한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