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국회의원 후보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에서 이색 홍보와 재미있는 소통방식, 기발한 퍼포먼스 등으로 호평받으며 김포시민의 호감도를 끌어올리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김 후보는 최근 유튜브 채널 ‘김주영TV’에 재미있는 방식으로 4년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알리는 숏폼 영상을 게시해 화제가 됐다.
영상 속 김 후보는 고촌 초등학교 인근, 사우동 어린이 물놀이장, 장기금빛체육센터, 풍무 청소년 문화의 집 등 의정활동 성과와 관련된 곳에서 깜짝 길거리 인터뷰를 진행했다.
특히 편의점과 식당 아르바이트를 진행했던 쇼츠 영상은 이색 홍보사례로 다수 언론에까지 소개됐으며, 김 후보가 신곡중 학생들을 만난 모습을 담은 릴스는 인스타그램에 게시되자 조회수 1만회를 돌파했다.
앞서 김주영 후보는 개소식 당시 서울지하철 5호선이 김포로 들어오는 ‘지하철 퍼포먼스’를 진행했고, 사전투표 전 집중유세에서는 큰 투표지 피켓에 직접 투표하는 ‘사전투표 퍼포먼스’를 진행해 연이은 기발한 퍼포먼스로 김포시민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김 후보는 “김포시민 분들을 위해, 시민 여러분께 재미와 즐거움을 함께 드릴 수 있는 홍보방식을 많이 고민했다”며 “언제나 김포시민 곁에서 웃음을, 효능감을 드릴 수 있는 김주영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주영 후보의 대표 정책공약으로는 △서울지하철 5호선 예타 면제 및 조기 착공, 풍무2역, 김포경찰서역 추가 신설 및 감정역 환승역 지정 △김포시내 어디든 30분 이동, 마을버스 증차 △풍무역세권 대학병원 유치 △그린벨트 해제 및 테크기업 유치 등이 있다.
또한 김 후보의 시민공약으로는 △김포경찰서 옆 어린이종합병원 유치 △걸포북변역 복합환승센터·멀티플렉스 추진 △학교 신설로 과밀학급 문제 해소 △남녀 청(소)년 가다실9가 국가예방접종 지원 확대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권 확장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