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김포시장 후보, 김포를 ‘확’ 바꿀 ‘5대 핵심 공약’ 발표
김병수 김포시장 후보, 김포를 ‘확’ 바꿀 ‘5대 핵심 공약’ 발표
  • 박영훈 기자
  • 승인 2022.05.1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지하철 시대 열 ‘5호선 연장-GTX-D 실현’ 5대 핵심 공약에 포함
김포랜드마크될 ‘국제메디컬센터·CCP·수변운동길’ 5대 공약에 포함
김병수 김포시장 후보.
김병수 김포시장 후보.

김병수 김포시장 후보는 18일 김포시민들의 염원이자 김포의 묵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5대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김병수 후보가 이날 김포시민들에게 공유한 본인의 ‘5대 핵심 공약’은 △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김포한강선) △GTX-D(서부권 광역급행철도) 김포~강남(팔당) 실현 △한강신도시 대형종합병원·어린이전문병원 유치 및 김포국제의료센터 설립 △초대형 공공생활문화인프라 건립 △‘걷기예찬 김포’ 4대 명품 수변공원길 조성 등이다.

김병수 후보 측은 본인의 5대 핵심 공약을 최근 선거관리위원회에 전달하기도 했다.

김병수 후보가 김포시민들에게 선보인 5대 핵심 공약 중 ‘5호선 김포 연장’은 김포시의 최대 현안이다. 김병수 후보 캠프 관계자는 “지난 2019년 개통된 김포골드라인은 2량 경전철로 50만 김포시민이 이용하기에 턱없이 부족해 지옥철이라는 오명을 쓰고 있다”며 “해당 사업은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김포의 최우선 지상과제”라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GTX-D 김포~강남(팔당) 실현’에 대해서는 “지난 1월 윤석열 대통령은 문재인 정부가 단축해버린 GTX-D 노선을 △김포~대장~신림~사당~삼성~하남~팔당 라인(‘김팔선’)을 중심으로, 삼성에서 Y자로 분기되는 △삼성~수서~광주~여주 라인과 연동해 수도권 남부를 동서로 잇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며 “따라서 윤석열 정부 공약대로 GTX-D 노선을 ‘김포에서 강남을 거쳐 팔당·여주까지’ Y자 노선으로 실현시키기 위해 조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집권여당의 힘으로 최단시기 즉시 사업에 착수해 열악한 김포의 교통 인프라 문제를 해결하고 ‘김포지하철시대’를 열겠다는 게 김병수 후보 측 중론이다.

이와 함께 김병수 후보는 도내 최초 ‘지역 맞춤형 국제메디컬센터 유치’를 5대 핵심 공약에 담았다. 기존 국제메디컬센터는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의료서비스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지역 맞춤형 국제메디컬센터’는 외국인을 비롯해 김포시민들의 자유로운 의료서비스 제공이 특징이다.

국내 최고 수준의 초대형 공공생활문화인프라인 ‘센트럴컬쳐플랫폼(CCP)를 ’구래·마산·양곡 중심지‘에 건립하는 내용도 5대 핵심 공약에 담겼다. △대규모 학생열람실 △실내어린이놀이시설 △어린이전문도서관 △외국어학습관 △미술학습관 △음악학습관 △과학관 △4차산업혁명관 △장애인전용열람실 △학습코칭·진로상담센터 △맘스카페(학부모 커뮤니티 시설) △영화관 및 공연장 △문화센터 및 예술·취미·자기계발 강좌 △북콘서트, 인문학 강의 프로그램 등이 CCP를 구성할 전망이다.

‘걷기예찬 김포’ 4대 명품 수변공원길 조성은 김병수 후보의 5대 핵심 공약 마지막을 수놓았다. 끊어지고 정비 안 된 김포시내 검디운동길을 전면적으로 재설계·정비해 시내 권역에서 끊김없이 연결되고 순환하는 4대 명품 수변운동길을 조성한다는 해당 공약의 핵심이다. 이 공약을 위해 수변운동길은 △가마지천~호수공원~평화공원~운유공원~마산역 △걸포중앙공원~감정교(진산낚시터)~걸포북변역 △풍무푸르지오A~신동아A/현대프라임빌A~계양천교~사우현대A~풍무역 △캐슬앤파밀리에CITY~힐스테이트A~한양수자인A~고촌레코파크 등이다.

김병수 후보 캠프 관계자는 “지역 맞춤형 국제메디컬센터와 센트럴컬쳐플랫폼(CCP), 4대 명품 수변운동길 조성은 향후 김포시를 대표할, 수도권을 대표할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ywpac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