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고충민원 관리 강화로 주민불편 적극 해소
양양군, 고충민원 관리 강화로 주민불편 적극 해소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5.02.05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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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 양양군천 전경 (사진=신아일보 백남철 기자)

강원 양양군이 고충민원의 체계적 관리를 통한 주민불편 해소 기여 및 군정 신뢰도 향상을 위해 고충민원 관리에 적극 나서고 있다.

양양군은 고충민원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올해 고충민원 처리 실태 자체 점검 계획을 조기 수립했다고 5일 밝혔다.

주요 점검 사항은 고충민원 처리 기한 준수 여부, 국민권익위원회 제도 개선 권고 이행률, 집단 갈등 민원 처리 및 관리 적정성 여부, 고충민원 만족도 등으로, 각각의 사항들에 대해 매 분기별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미흡한 부분은 점검 결과를 환류하여 각 부서에 전파하고, 고충민원 처리 우수 부서나 공무원 등에 대해선 표창 등을 추천하여 고충민원 만족도를 제고하는 등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방침이다.

탁동수 부군수는 “마땅히 보호받아야 할 우리 주민의 억울함과 생활 속 고충을 공정하게 민원 조사하여 처리하고 군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