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도시재생사업 성과를 ‘한눈에’
양주시, 도시재생사업 성과를 ‘한눈에’
  • 최정규 기자
  • 승인 2024.12.0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20일 시청서 도시재생 아카이빙 전시회
(사진=양주시)
(사진=양주시)

경기 양주시는 오는 16일부터 시청 3층 오픈갤러리에서 도시재생 아카이빙 전시회 ‘도시재생 2024(D:)’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도시재생사업의 성과와 사업지 변화를 시각적 작품으로 표현하여 도시재생의 가치를 공유하고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긍정적이고 친근한 이미지 창출을 목표로 마련했다.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도시재생 아카이빙 전시회는 도시재생사업 현황 및 추진성, 양주시 도시재생 기록(사진), 캐릭터 스토리, 캐릭터 특화상품, 투표 이벤트 등 시민들이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올해 덕정, 남면, 산북 세 지역의 과거와 도시재생을 통해 변화한 현재의 모습을 담은 사진 작품과 양주시 도시재생 캐릭터를 활용한 일러스트와 특화상품 전시 등을 통해 관람객들이 각 지역만의 도시재생 가치를 공유하고 다양한 작품을 통해 예술적 경험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전시회 기간 중 진행되는 투표 이벤트 참여를 통해 도시재생 캐릭터 특화상품을 선착순으로 받아볼 수 있다.

시 담당자는 “이번 도시재생사업 전시회는 마을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 특색과 이야기들을 도시재생사업과 지역 브랜드에도 활용해 시민들이 흥미롭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도시재생사업이 주민의 애향심을 향상시키고 지역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jk209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