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제3회 여성기업 주간을 맞이해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매칭데이’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잡코리아 여성기업 온라인 채용관 △매칭데이 채용 이벤트 △회원가입 이벤트 △전문인력 프로필 등록 이벤트 △여성기업 주간 기념 퀴즈 이벤트 등 여성기업과 구직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5가지로 진행된다.
‘잡코리아 여성기업 온라인 채용관'은 구직 포털사이트 ‘잡코리아'에서 여성기업 공동채용관을 생성해 7월 말까지 수출, 마케팅, IT 분야 등 여성기업의 좋은 일자리를 홍보한다.
‘매칭데이 채용 이벤트'는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에서 오는 19일까지 신규 일자리(프로젝트)를 등록한 여성기업 중 203개사를 추첨해 30만원 또는 10만원 상품권이나 직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치킨쿠폰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이벤트'는 여성기업과 구직자 모두 참여 가능하며 오는 31일까지 토스, 카카오T, 페이북 등 홍보배너를 통해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에 회원가입하게 되면 포인트 리워드를 즉시 받는다.
‘전문인력 프로필 등록 이벤트'는 매칭률을 높이기 위한 이벤트로 구직자가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에 오는 19일까지 새로운 프로필을 등록하거나 경력을 최신정보로 수정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상품권을 지급한다.
‘여성기업 주간 기념 퀴즈 이벤트'는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정답자 2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음료권을 선물한다.
이정한 여기종 이사장은 “여성기업이 우수 인재 유입을 통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이 더욱 활성화되어야 한다”며 “여성의 경제활동 확대는 출산율 증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므로 여성 고용률이 높은 여성기업에 대한 지원이 확대되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