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초여름 더위에 다이어트 식단 상품 앞당겨 출시
세븐일레븐, 초여름 더위에 다이어트 식단 상품 앞당겨 출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4.2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이 닭가슴살 신제품을 선보인다. [제공=세븐일레븐]

“다가오는 여름에는 맛있게 살빼자! 퍽퍽한 닭가슴살의 변신은 무죄”

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지난 휴일 초여름 더위가 기승을 부린 가운데 단백질 함량이 높은 상품들로 다이어트족 수요잡기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육각형 인간(모든 면에서 완벽한 사람), 헬시플레저(즐겁게 하는 건강관리) 트렌드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면서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재료가 일상 먹거리화 됨에 따라 프로틴 상품의 혁신을 꾀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닭가슴살 시리즈의 경우 맛보다는 건강관리의 목적으로 찾게 되는 닭가슴살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바꾸고자 했다.

먼저, 김밥에 닭가슴살을 넣어 출시했다.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표 닭가슴살에 오이, 당근 등 신선한 채소와 함께 구성하고 참깨소스를 활용해 퍽퍽함을 없애고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을 살렸다.

‘맛있게 즐기는 닭가슴살’이라는 취지에 맞춰 샌드위치와 버거에도 닭가슴살을 결합했다. ‘포테이토에그통밀샌드’는 건강한 통밀식빵에 프리미엄 델리미트 브랜드 ‘그릭슈바인’의 닭가슴살 조각과 통계란 조각, 감자계란샐러드까지 구성해 건강하면서도 단백질 함량이 높은 샌드위치를 출시했다.

이와 함께 프로틴 상품 ‘세븐셀렉트 촉촉 닭안심바 바질’의 2탄 버전으로 담백한 맛의 ‘세븐셀렉트 촉촉닭안심바 오리지널’도 출시한다. 촉촉닭안심바는 닭에서 5% 미만으로 얻는 안심 부위를 활용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닭가슴살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관련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오는 26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세븐셀렉트 촉촉닭안심바’ 1개 구매 시 1개를 더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4월 한 달간 오전 7시 ~ 11시 ‘세븐카페 핫(HOT) 레귤러’와 ‘담백한닭가슴살김밥’을 함께 구매 시 500원 할인을 해주는 ‘아침엔세븐일레븐’ 행사도 선보이고 있다.

박대성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예년보다 기온이 빨리 무더워진 만큼 속도를 내어 다이어트 관련 상품들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단순히 다이어트족 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사를 원하는 분들을 모두 공략할 수 있도록 닭가슴살 외에도 통밀빵이나 채소 등의 재료 구성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