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춘천시민과 춘천의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ESG 로드’를 진행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회적경제-ESG 로드’는 춘천지역에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기업가 강연, 서비스상품 체험, 현장탐방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0명이상 20명이하의 단체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관심사나 요구에 맞게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반나절 동안 2개~3개의 기업을 만나 강연과 체험, 탐방을 할 수 있다. 강연비, 체험비, 25인승 버스가 제공되며 담당자가 동행하여 안내한다.
해마다 진행되는 사회적경제-ESG로드는 작년의 경우 총 148명이 26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을 만나 강연과 체험, 탐방을 진행했다. ‘청소년진로’, ‘마을돌봄’, ‘춘천로컬’, ‘자원순환’, ‘청년창업’ 등 다양한 테마로 춘천의 다양한 분야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을 경험했다.
춘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강익센터장은 “올해 사회적경제-ESG 로드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사회적경제를 통한 지역사회의 변화와 기업이 만드는 지속가능한 사회적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신청은 유선으로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