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수 위원장,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경제산업공헌대상 수상
강승수 위원장,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경제산업공헌대상 수상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3.10.15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시의회)
(사진=구미시의회)

경북 구미시의회 강승수 신공항이전지원특별회 위원장이 지난 10일 서울 영등포구 이룸센터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제산업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재)국제언론클럽과 (사)서울경제연합 주관으로 열리는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은 국내외 정치, 경제, 자치행정, 문화예술, 스포츠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인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강승수 위원장은 구미시의회 제6대부터 제9대까지 4선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구미시의 경제산업 육성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등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5월 신공항 배후도시로서의 성장발판마련 및 연계산업발굴을 위한 신공항이전지원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신공항 이전에 따른 지역사회 발전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최적의 이전지원방안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사진=구미시의회)
(사진=구미시의회)

이날 수상의 영광을 안은 강승수 위원장은 “6대 의회부터 9대 의회까지 항상 구미시민만을 바라보고 의정활동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지역사회발전에 매진하라고 준 상이라 생각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한편, 강승수 신공항이전지원특별위원장은 구미시‘사’지역구(고아) 4선의 구미시의원(제6∼9대), 구미고 총동창회장, (사)환경문화시민연대 장학회장, 구미청년유림회 수석부회장, 현일중 총동창회 부회장 등을 맡고 있다.

[신아일보] 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