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ESG 경영 실천’ 캠페인 전개
군포시청소년재단, ‘ESG 경영 실천’ 캠페인 전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07.0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포청소년재단)
(사진=군포청소년재단)

경기 군포시청소년재단은 지난달 30일 지역사회와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적·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한 'ESG 경영 실천’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6일 밝혔다. 

재단은 지난해 말 경영선포식을 하고 ESG 경영체계에 따른 연도별 로드맵을 구축, 재단만의 ESG 모델을 개발하고 ESG 경영문화를 확산·정착하기 위한 전략적인 계획을 수립했다.

ESG 경영체계 수립을 위해 전담 부서를 구성하고, ESG 경영 목표와 추진계획을 세웠고 재단 내 모든 직원에게 ESG에 대한 교육을 시행, ESG 경영문화를 확립해 나갈 예정이다.

재단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워크숍에서 전 직원 걷기 챌린지를, 신규직원 임원 시 교육과 함께 플로깅을, 회의에 종이 자료가 아닌 태블릿 PC를 활용하는 등 탄소중립 실천과 기존 아날로그적인 업무처리 절차와 관행을 디지털로 수행하는 행정문화 개선에도 힘썼다.

이 ESG 경영 실천 캠페인을 통해 재단은 지역사회와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적,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공익적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등 재단 특수성을 반영한 ESG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확립할 계획이다.

최윤택 대표이사는 “재단은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내부 제도 개선에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라며“ ESG 경영의 지속 가능한 실천을 위해 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적·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