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22일 영월교육지원청 2층 중회의실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2023년 운영위원회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교육부 진로교육 중점사업을 주제로 관내 관련분야 기관의 기관장 및 실무담당자가 모여 지역특성화 맞춤 진로교육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과 공동 프로그램개발 및 운영지원을 위해 구성되었다.
운영위원 위촉식에서는 강원도영월교육지원청 김장열장학사가 임명되었으며, 신산업분야 진로교육 내실화 사업 추진을 위해 영월군창업보육센터 박태균 센터장, 세경대학교 김진 교수, 영월군농업기술센터 이종구 주무관, 진로체험 기회격차 해소 및 사각지대 없는 진로교육 맞춤형 지원으로 영월군가족센터 노수경 팀장, 영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연섭 팀장이 위촉되었다.
또한 초·중등 교육과정연계 검토를 위해 옥동초등학교 최남희 교사, 석정여자중학교 이상엽 교사가 위촉되었다.
협의회에서는 2022년도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보고와 2023년도 운영계획 안내를 시작으로 각 분야의 연계협력 추진 사업 및 콘텐츠를 공유하고 공동 활용 및 운영지원을 논의하였다.
향후 운영위원회에서는 교육부 과제를 중심으로 지역 내 청소년들의 진로역량강화를 위해 자원공유 및 상호 네트워크 구축으로 지역협력모델 개발과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월교육지원청 김장열 장학사는 “성공을 위함이 아닌 실패와 과정을 겪으며 시도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지역사회에서 우리 학생들이 삶의 전반에 대해 고민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