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은 업계 처음으로 명품 전문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머스트잇LIVE’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올해 직접 투자를 단행한 머스트잇과의 사업적 시너지를 본격화해 MZ세대들의 비대면 명품 쇼핑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머스트잇LIVE’는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CJ온스타일과 온라인 명품 1위 플랫폼 머스트잇이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완성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CJ온스타일은 약 30년간의 방송 제작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브티나는생활’, ‘엣지쇼’ 등의 라방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방송 송출 지연 속도를 개선하는 등 다양한 기술 개발로 실시간 소비자 소통을 대폭 개선, 최근 론칭 1년 만에 주문금액 1000억원을 넘겼다.
머스트잇은 연간 거래액은 물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약 300만개의 방대한 상품 수 등 명품 플랫폼 업계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해외 부티크 직매입 등으로 다양한 최신 명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IT 인프라, 소비자 서비스 역량까지 갖추고 있다.
‘머스트잇LIVE’는 비대면 쇼핑에 대한 선호도 높은 MZ세대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신뢰도 높은 방송이 목표다. 철저한 정품 검증을 거친 최신 트렌드 명품 판매에 집중할 계획이다.
‘머스트잇LIVE’는 이나래 쇼호스트가 진행자로 나서 명품에 대한 남다른 식견으로 구체적인 설명과 코디 노하우를 전수하며 실시간 채팅 질문에도 빠짐없이 답변할 예정이다.
‘머스트잇LIVE’는 최신 인기 상품을 모아 기본 월 1회 정규 방송할 예정이며 소비자 반응에 따라 추가 방송도 추진된다.
22일 저녁 8시 첫 방송에서는 르메르, 미우미우, 프라다, 아미, 보테가베네타 등 CJ온스타일 명품 패션 카테고리의 2022년 FW 신상품을 방송 론칭 특가로 판매한다.
조용민 머스트잇 대표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는 머스트잇이 항상 관심을 가졌던 영역이다. 해당 분야의 역량과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CJ온스타일과의 전략적 투자 진행으로 더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신유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 담당은 “CJ온스타일 방송 역량에 머스트잇의 상품 전문성을 더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머스트잇LIVE’를 통해 성장성 높은 명품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