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랑구의회가 8일 제255회 본회의장서 '제9대 중랑구의회 개원식'을 류경기 구청장을 비롯 구 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조성연 의장 의사진행으로 제9대 전반기 개원식 의원 선서(사진)및 의원 윤리강령낭독순으로 진행됐다.
조 의장은 개원사에서 "류경기 구청장님을 비롯 집행부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개원식을 갖게돼서 감사하다"고 했다.
조 의장과 의원들은 40만 구민 앞에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것을 엄숙히 선서했다.
또한 의회는 구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구민의 대변인으로 참다운 행정이 구현되도록 지역발전을 승화시켜 구민의 기대와 여망에 부응하는 생산적인 의회로서 구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 만들어갈 것이라고 했다.
이날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제9대 중랑구의회가 힘찬 첫걸음을 내딛게 된 것을 40만 중랑구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했다.
류 청장은 "구민의 열망을 모아 앞으로 중랑이 나아가야할 방향은 교육만족도1위의 최고의 도시육성을 비롯 주택개발확대로 경제성장의 확대에까지, 또 구민 모두가 행복한 문화와 따뜻한 복지 중랑의 발전을 위해 의원님들의 손을 맛잡고 함께 정진하자"고 당부했다.
newsdp@empas.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