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한국관광공사 ‘7월 가볼만한 곳’ 펫월드 선정
의성군, 한국관광공사 ‘7월 가볼만한 곳’ 펫월드 선정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2.06.3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경북 의성군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하는 ‘7월 추천 가볼만한 곳’에 ‘의성펫월드’가 포함되었다고 밝혔다.

‘추천 가볼만한 곳’ 선정은 한국관광공사가 월별로 테마를 정하여 테마에 맞는 여행지를 지자체의 추천과 한국관광공사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선정하며, 선정된 추천여행지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집중 홍보한다.  

7월 테마는 '반려견 동반 여행'으로 전국에서 총 6곳(△의성펫월드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인천대공원 반려견놀이터 △춘천 강아지숲 △임실 오수의견관광지 △장흥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이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의성펫월드’는 의성군 단북면 안계길에 자리잡고 있으며 다양한 즐길거리와 힐링이 있는 테마형 복합문화공간으로 반려 동물문화‧복지의 발전을 지향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문화센터다. 안전을 위해 대형견은 셋째 주중과 주말, 중‧소형견은 나머지 주중과 주말에 입장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7월 테마 여행지에 의성군의 대표적인 반려동물 시설인 의성펫월드가 포함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미 많은 반려인들이 찾고 있지만 이번 추천 여행지 선정으로 더욱더 알려져 전국 제일의 반려동물 동반 관광명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의성/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