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산학연계 교육 상호협력 협약 체결
경상국립대, 산학연계 교육 상호협력 협약 체결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4.2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계교육 및 산학협력을 위한 상호협력협약 체결/경상국립대
산학연계교육 및 산학협력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식/경상국립대

경상국립대학교 BK21 FOUR 바이오헬스산업 선도인재양성교육연구단은 29일 (주)엔피켐바이오와 산학연계교육 및 산학협력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엔피켐바이오는 진주시 문산읍에 위치한 창업기업으로 의약품, 식품, 화장품 소재의 유효성 평가 및 비임상시험 수탁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에 따른 산업계 요구에 발맞추어 생물안전 2등급 시설을 갖추고, 인간 코로나 바이러스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 다양한 바이러스를 대상으로 항바이러스 시험 서비스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산학연계를 통해 교육, 연구 및 산학협력 분야에 대한 견고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권정희 엔피켐바이오 대표이사는 “엔피켐바이오와 경상국립대 BK21 FOUR 바이오헬스산업 선도인재양성교육연구단이 상호 협력하여 우수한 지역바이오헬스산업 인재를 양성하고 산학협력연구 강화를 통해 감염병의 치료 및 진단과 의약 바이오 분야에서 유망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사업화를 모색함으로써 상생 발전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병국 경상국립대 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경남지역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에 기여할 선도인재양성을 위한 산학연계 교육의 강화와 대학 및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산학협력연구의 확대를 통해 경남지역 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