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생애주기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강동구, 생애주기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2.04.1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인구변화와 생애주기별 모형 따른 주민 수요 반영 프로그램 제공
서울시 강동구가 오는 7월까지 약 12주간 관내 유‧아동부터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2022년 생애주기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강동구)
서울시 강동구가 오는 7월까지 약 12주간 관내 유‧아동부터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2022년 생애주기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강동구)

서울시 강동구가 오는 7월까지 약 12주간 관내 유‧아동부터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2022년 생애주기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동구 인구변화와 생애주기별 모형에 따라 다양한 연령층과 다문화가족, 느린 학습자 자녀를 둔 부모 등 특성별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총 7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강좌별로 15~30명씩 총 17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교육 일정 및 운영에 있어 변경될 수 있다.

유·아동이 있는 다문화가족이 한식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K-푸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다문화가족의 한식요리교실', 청소년들이 보드게임을 통해 민주시민의 권리와 의무를 배우는 창의적 '민주시민 보드게임 교실', 20~30대 청년층이 비대면∙디지털 사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나 볼 수 있는 '메타버스 입문과정(온라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40~50대 부모를 대상으로 학습의 경계선에 놓인 자녀와의 관계 개선을 위한 '느린 학습자 부모교육'과 건전한 협력적 소비 방법을 제시하는 '온라인 중고거래 교육', 60대 이상 성인후기 세대를 대상으로 명리학의 기본구조를 배우는 '사주명리 기초과정' 및 70대 이상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스마트폰 미디어 교육'도 진행된다.

강좌별 자세한 일정은 강동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강동구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강동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프로그램>프로그램 신청)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생애주기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 간 소통의 기회와 주민 체감형 평생학습이 증진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는 다양한 학습의 기회 및 맞춤형 평생학습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