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리스는 27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몰리스는 우선 라이브커머스 자정까지 인기상품 7종에 대한 특가판매에 나선다.
특히 ‘원조 개통령’이라고도 알려진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 이웅종 연암대 교수가 출연해 ‘책임감 있는 보호자란?’, ‘매너펫 교육이란?’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교수는 30년째 동물행동교정과 반려동물 복지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이 교수는 현재 연암대학교 동물보호계열 전임교수면서 ‘이삭애견훈련소’ 대표와 ‘둥글개봉사단’ 단장을 겸직하고 있다.
몰리스는 이번 특강을 통해 상품만을 판매하는 기존 라이브커머스와의 차별화를 도모하고 반려동물 관련 라이브커머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몰리스는 라이브커머스 기념 사전 이벤트로 이웅종 교수에게 반려동물 관련 질문을 남긴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몰리스 상품을 증정한다. 또 몰리스 스마트스토어를 찜하거나 ‘방송 알림 받기’를 설정한 소비자에게는 몰리스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몰리스가 이처럼 라이브커머스를 준비한 것은 온·오프라인 융합을 통해 판로를 다양화하고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는 동시에 반려동물과 펫티켓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몰리스는 현재 오프라인에서 3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 12월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며 판매채널 다각화에 나섰다. 몰리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 가짓수는 오픈 초 200종에서 500종까지 늘었고 몰리스 네이버 스토어찜도 오픈 4개월 새 5000건을 돌파했다.
이승우 이마트 몰리스 파트장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는 라이브커머스의 특성을 고려해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서 시청자들이 반려동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됐다”며 “오프라인 몰리스숍, 이삭훈련소 등 다양한 장소를 활용한 콘텐츠를 기획해 고객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반려동물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