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대표메뉴만 판매하는 ‘콤팩트 매장’… 전 메뉴 매장서 직접 만들어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14일 ‘아우어베이커리’, ‘구슐바우어’ 등 총 22개의 다양한 국내외 디저트 브랜드로 구성된 베이커리존을 오픈한다.
13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식품관 리뉴얼을 통해 재개장하는 베이커리존의 면적은 총 1860㎡(560여평)으로 기존보다 60%이상 증가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매장에서는 본 매장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모든 메뉴를 매장에서 직접 만든다. 또 일부 매장의 경우 인기 있는 대표 메뉴만 판매하는 콤팩트 매장 컨셉을 도입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구슐바우어’, ‘네모난팩토리’, ‘훕훕베이글’ 등 5개 매장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대표 메뉴만 판매한다.
홍콩 디저트 브랜드 ‘구슐바우어’의 경우 홍콩 매장에서는 수십 가지 메뉴를 선보이는 반면 잠실점 매장에서는 대표 메뉴인 ‘데빌치즈번’ 품목만 선보인다.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 ‘팥고당’에서 선보이는 콤팩트 매장인 ‘네모난팩토리’의 경우 잠실점 매장에서는 ‘팥고당 팥빵’, ‘소보로 팥빵’ 등 대표 메뉴 20종만 선보인다.
일본 전통 과자 브랜드 ‘우지시키부노사토’는 잠실점에 국내 최초로 매장을 연다. ‘우지시키부노사토’는 일본의 100년 기업인 ‘오구라산소’에서 선보이는 일본 전통 쌀과자 브랜드다.
최근 서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인 ‘유로구르메’는 매일 공수하는 신선한 재료를 활용해 잠실점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독창적인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사동에서 유명한 ‘아우어베이커리’와 ‘도쿄밀크치즈팩토리’는 각각 시그니쳐 메뉴인 ‘더티초코(DIRTY CHOCO)’와 ‘마약치즈쿠키’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남기대 롯데백화점 식품부문장은 “디저트에 대한 인기가 꾸준히 높아지는 가운데 여러 브랜드의 인기 있는 대표 메뉴를 최대한 다양하게 선보이기 위해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재형 기자 grind@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