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2024 미디어윤리 영상 콘텐츠공모전’ 개최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2024 미디어윤리 영상 콘텐츠공모전’ 개최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4.11.1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르무관 전국민 누구나 참여가능11월 26일까지 접수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한국방송공사(KBS)가 주관하는 ‘2024 미디어윤리 영상 콘텐츠 공모전’이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E-로운 미디어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듭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미디어의 올바른 사용을 통해 건강한 미디어 문화를 확산하고자 진행한다.

딥페이크, 디지털 성범죄, 사이버폭력·불링(온라인 집단 따돌림)·명예훼손, 허위조작정보 등 미디어의 역기능 예방과 인식개선을 주제로 한 5분 이내의 영상을 공모하며 자격 제한 없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26일까지로, 수상작은 12월 중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식에서는 방송통신위원장상,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상 등 5개 부문 총 12개의 작품, 총 76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제작한 영상콘텐츠와 신청서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청자미디어재단 최철호 이사장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딥페이크, 허위조작정보 등으로부터 건강한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했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 스스로가 미디어역량을 강화하고 윤리의식을 고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