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드론혁신융합대학사업단-경진고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항공드론혁신융합대학사업단-경진고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4.11.0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분야(항공·드론) 활성화 및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첨단분야(항공·드론) 활성화 및 상호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 업무협약/경상국립대
항공드론혁신융합대학사업단-경진고등학교 업무협약/경상국립대

경상국립대학교(GNU) 항공드론혁신융합대학사업단(CArDio)과 진주 경진고등학교는 지난 1일 가좌캠퍼스에서 ‘첨단분야(항공·드론) 활성화 및 상호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서에서 ⯅첨단분야(항공·드론) 교육 콘텐츠 활용 운영 및 확산 ⯅교육 프로그램 연계 운영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협업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항공드론혁신융합대학사업단 박재현 단장은 “우리 사업단이 개발한 다양한 첨단 분야 교육 콘텐츠를 활용하여 특성화 고교인 경진고등학교의 항공드론 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진고등학교 황일환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를 통해 드론 기술 및 운영을 위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유능한 인재에게 심화 교육과정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항공드론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교육콘텐츠 공동 활용을 통해 상호 협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첨단분야(항공·드론) 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항공드론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5개 대학(주관대학 경상국립대, 참여대학 서울대, 건국대, 전북대, 전남도립대)이 경상남도와 함께 하나의 컨소시엄을 구축하여 CArDIo(College of Aero-Drone Innovation and Convergence) 5개 대학의 장점을 살린 표준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기업 참여 프로젝트(We-MEET) 등을 통해 항공·드론 산업의 심장(Cardio)과 같은 역할을 하는 실무형 혁신융합인재를 양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경진고등학교는 2024년 도심항공모빌리티과 재구조화를 이룬 뒤 경남 직업교육 혁신 지구 사업 및 진주시 교육발전특구 사업에 참여하여 진주·사천 지역 기반 사업인 항공·드론 관련 인재를 양성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신아일보]경상국립대학교/ 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