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4일, 강릉 강원1인미디어센터(강릉소프트웨어융합지원센터) 1층
도 소상공인 대상 AI 활용사례 및 고객 서비스 개선 맞춤 교육
도 소상공인 대상 AI 활용사례 및 고객 서비스 개선 맞춤 교육
강원특별자치도는 11월 4일 월요일 오후 2시에 강릉 ‘강원1인미디어센터(강릉소프트웨어융합지원센터, 강릉 포남동 소재)’ 교육장에서 도 소상공인 맞춤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AI의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 교육’ 이라는 올해 처음 진행되는 주제로 ㈜로고스커뮤니케이션 곽용섭 대표 <AI 개념 소개와 적용 사례>, ㈜로고스커뮤니케이션 신목련 팀장 <AI Chatbot 구축과 활용 전략> 교육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교육을 진행한다.
해당 교육 신청은 11월 3일까지(마감시까지) 선착순 30명이며, 홍보물의 QR코드 혹은 소담스퀘어 강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성규 도 경제정책과장은 “소담스퀘어 강원이 도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AI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교육을 처음 진행하는 만큼 도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가 확대되어 매출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담스퀘어 in 강원'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기업벤처유통원(구 중소기업유통센터), 강원특별자치도가 주관하고 강원경제진흥원이 수행하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인프라 시설이다. 이곳에서는 도내 소상공인들을 위해 시설 대관,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과 교육, 라이브커머스 및 제품 촬영 등 디지털전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jhkim@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