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730지구 5지역은 지난 21일 강원 태백시 철암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제1회 로타리 효잔치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적으로 인도주의 봉사와 지역사회 발전을 목표로 활동하는 비영리 단체인 국제로타리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철암동 및 태백시 어르신 600여 명을 모시고 그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마음 전하는 자리였다.
행사는 제1부 기념행사와 제2부 오찬 및 공연, 경품행사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 부의장 등 시의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3730지구 5지역 대표 소파 김명철과 도계R/C 회장 이정수, 황지R/C 회장 김기영, 태백R/C 회장 신재영, 장성R/C 회장 이창훈, 새황지R/C 회장 홍금표, 태란R/C 회장 강금숙 등 로타리 클럽의 주요 인사들이 함께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오찬을 즐기고, 초청가수 이우리와 이화월백 등 다양한 공연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명철 대표는 “이번 행사가 단순한 잔치를 넘어, 지역 어르신들의 삶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담은 따뜻한 축제의 장으로 기억되었으면 좋겠다”며 “제2회, 제3회 효잔치에서도 뵐 수 있도록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