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양주시청감동어린이집 대상 대학견학프로그램 진행
서정대, 양주시청감동어린이집 대상 대학견학프로그램 진행
  • 최정규 기자
  • 승인 2024.10.1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정대)
(사진=서정대)

경기도 양주시 소재 서정대는 지난 4일 혁신지원사업단이 주최하고 대외협력처가 주관하는 대학견학프로그램 ‘서정대학교 견학은 처음이지?’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학견학 프로그램에는 염일열 대외협력처장, 진진희 대외협력과장, 반려동물과 황원욱 교수, 그린식품가공과 유진현 교수를 비롯하여 재학생 및 교직원이 참석하였으며, 양주시청감동어린이집 원아 25명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어린이들은 먼저 반려동물관 펫푸드실습실에서 반려동물과 황원욱 교수의 안내로 반려동물훈련사 체험을 진행했다.

어린이들은 개가 흥분하지 않게 다가가는 방법, 인사 방법, 만지는 법 등 펫티켓에 대한 설명을 듣고 외부 훈련장에서 개의 장애물 경주 ‘어질리티’를 관람했다.

또 실내훈련실습에서 9마리의 강아지와 함께 강아지와 소통하는 방법 및 간식 주는 방법을 배우고 직접 강아지에게 간식을 주며 소통하는 경험을 가졌다.

이어 모의유치원실에서 멥쌀과 찹쌀로 만든 떡 반죽을 활용한 요리사 체험도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서정대 홍보 영상 시청과 함께 학교의 비전과 설치된 학과, 캠퍼스 안내도 등 학교에 대하여 알아가는 시간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의정부센터에서 전통 시장에 대한 영상 시청과 함께 전문 강사님의 어린이 경제교육이 진행됐다.

염일열 대외협력처장은 ‘지역의 어린이들이 서정대학교를 방문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중요한 기회라고 생각한다“라며 ”어린이들과 대학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최정규 기자

 

 

 

cjk209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