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2024 SCH APEC 의료기기 우수센터 교육’ 개최
순천향대 부천병원, ‘2024 SCH APEC 의료기기 우수센터 교육’ 개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09.2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유경 순천향대 부천병원 의료기기연구센터장 (사진=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이유경 순천향대 부천병원 의료기기연구센터장 (사진=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의료기기연구센터가 주최하는 ‘2024 SCH APEC 의료기기 우수센터 교육’이 10월 8일~31일 온라인 교육으로 개최된다.

‘APEC 의료기기 우수센터 교육’은 APEC 규제조화센터가 매년 아시아 태평양 국가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교육 사업이다. 본 교육에서는 세계 각국의 규제 당국‧업계‧학계의 연자 및 참가자를 초청하여, 의료기기 전주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국제 지침 및 모범 사례를 제시할 예정이다.

본 센터는 2020년 ‘SCH-AHC APEC 의료기기 전문교육훈련기관 시범교육 운영’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의료기기 공식 우수센터(Center of Excellence)로 지정됐으며, 2021년 ‘SCH APEC 의료기기 우수센터 교육’과 ‘SCH-AHC 의료기기 포럼’을, 2022~2023년 ‘SCH-AHC APEC 의료기기 우수센터 교육(온‧오프라인 동시 개최)’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온라인 교육 참가를 위해 10월 16일까지 홈페이지 사전 등록을 진행해야 한다. 자세한 등록 방법과 교육 일정은 순천향대학교 ‘2024 SCH APEC 의료기기 우수센터 교육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교육은 온라인으로만 제공하며, 연자와 교육생 간의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언택트 콘퍼런스(Untact Conference)’의 특별 세션을 10월 8일, 29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세션에서는 실시간 질의응답과 토의를 통하여 의료기기 및 체외진단 의료기기의 규제적 흐름 및 사례‧경험을 논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유경 순천향대 부천병원 의료기기연구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의료현장에서 의료기기 임상 근거와 안전, 규제조화에 대한 학술 활동을 통해 의료기기 표준 사용과 발전을 이끌고 있다. 2020년부터 의료기기 우수센터 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교육을 준비했으니, 참가자들이 유익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인천/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