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시는 지난 10일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2024년 창업 지원사업 데모데이 및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데모데이 ‘이공사오 청년창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8개 팀과 성과공유 ‘OK보령 창업기업 성장지원 사업’ 참여기업 5개 팀 등 13개 팀이 참여했다.
10명의 평가위원 및 전문 투자사와 보령시 창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대표들의 IR발표로 모든 기업이 서로의 발표를 참관할 수 있는 오픈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대표들은 사업성과 발표와 함께 실전 IR피칭으로 사업성장과 투자유치 역량을 제고하는 기회가 됐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1부 행사는 데모데이와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이공사오 청년창업 지원사업 참여 8개 기업은 데모데이 평가를 통해 고득점 기업에게 사업화 지원금을 차등 지원하며, 한국중부발전(주)와 협업으로 ESG 우수 창업자를 선정해 사업화 지원금(5000만원 차등 지원)을 추가지원 하기도 했다.
2부 행사에는 참여기업의 자긍심을 높이고 성공적 성장을 기원하는 창업기업 인증패 전달과 정보 교환과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성과공유회에 참가한 김다미 쉘위파이 대표는“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투자자들의 시각에서 피드백을 받음으로써 스스로의 상황을 재평가하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향후 사업의 성장과 투자유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동일 시장은“우수 기업에게 사업 확장과 투자자와의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고 뜻깊게 생각한다”며“창업에 참여한 모든 기업이 우리시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