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판매량 목표 1억개로 상향
팔도는 ‘비락식혜 제로’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팔도는 인기 비결로 기존 제품과 차이 없는 맛을 꼽았다. 비락식혜 제로는 대체당을 사용해 식혜 특유의 달콤함은 유지하며 설탕과 당류 제로를 구현했다.
또 자체 공정을 통해 밥알의 섬유질만 남기는 방식으로 칼로리를 낮춘 점도 주효했다.
비락식혜 제로는 출시 50일 만에 판매량 300만개를 달성했다. 이후 편의점 전 채널 공급을 계기로 100일 동안 700만개를 더 판매되며 추세를 이어갔다.
팔도는 비락식혜 제로의 영향으로 브랜드 전체 판매량도 늘었다고 강조했다. 올해 7월까지 통합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4% 증가했다.
팔도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석을 맞아 생산량을 늘리고 연간 판매량 목표를 1억개로 상향했다.
임용혁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두터운 소비자층의 지지 덕분에 ‘비락식혜 제로’ 판매량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높은 품질과 안정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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