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렙'에 웃은 넷마블, 2Q '턴어라운드'…영업익 1112억
'나혼렙'에 웃은 넷마블, 2Q '턴어라운드'…영업익 1112억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8.08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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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7821억·29.6%↑…"하반기 신작 4종 상승 기조 유지"
넷마블 지타워 전경.[사진=넷마블]
넷마블 지타워 전경.[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나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나혼렙)' 등 신작 흥행 기조에 힘입어 흑자 전환했다.

넷마블은 8일 2024년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액 7821억원, 영업이익 1112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9.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나혼렙, 레이븐2 등 2분기 신작 흥행이 실적을 견인했다.

해외 매출은 5906억원을 기록해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지역별 매출은 국내가 24%를 기록했고 북미 40%, 유럽 13%, 동남아시아 10%, 일본 6% 순으로 집계됐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1조3675억원, 영업이익은 1149억원, 당기순이익은 1524억원으로 집계됐다.

넷마블은 하반기 4종의 신작으로 상승 기조를 이어갈 계획이다.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 4종의 신작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나혼렙은 넷마블의 상반기 기대작이다. 앞서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나 혼자만 레벨업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나혼렙을 통해 상반기 실적이 흑자 전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권 대표는 "상반기 나혼렙, 레이븐2 등 신작 흥행과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 신작 4종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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