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 8000만달러 규모 투자 유치…'글로벌 경쟁력 강화'
하이브IM, 8000만달러 규모 투자 유치…'글로벌 경쟁력 강화'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8.07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메이커스 펀드 참여…퍼블리싱·개발 다각화
하이브IM CI.
하이브IM CI.

하이브IM은 8000만달러(약 1098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메이커스 펀드'가 주도했으며 모회사 '하이브'와 'IMM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하이브IM은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퍼블리싱과 개발 부문 다각화를 이뤄 역량을 키울 계획이다.

투자금은 퍼블리싱 게임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자체 게임 개발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데 집중적으로 활용된다. 이를 통해 서비스를 차별화하고 개발력을 향상 시켜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설명이다.

앞서 하이브IM은 지난해 8월 모회사 하이브와 함께 '아쿠아트리'에 300억원을 투자하고 '던전 스토커즈' 개발사인 '액션스퀘어'에 20억원을 투자하는 등 전략적 투자를 진행해왔다.

제이 치 메이커스 펀드 창립 파트너는 "하이브IM의 탁월한 역량에 투자하게 된 것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하고 성장하는 생태계에 투자하게 돼 큰 기대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정우용 하이브IM 대포는 "이번 대규모 투자 유치는 글로벌 게임 산업 내에서 하이브IM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메이커스 펀드, IMM인베스트먼트, 하이브의 지원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추구하며 종합 게임사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