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슬로시티 주민위원회 위원 9명 위촉
예산군, 슬로시티 주민위원회 위원 9명 위촉
  • 이민수 기자
  • 승인 2024.07.1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차별화 겸비…슬로시티 ‘앞장’
(사진=예산군)
(사진=예산군)

충남 예산군은 지난 1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슬로시티 주민위원회 위원 9명을 위촉하고 지역의 정체성을 지키며 공동체 조화를 이루는 슬로시티 예산의 새출발을 다짐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최재구 군수가 신규 위촉 위원 4명, 재위촉 위원 5명, 총 9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했다. 지역 공동체 및 고유의 가치를 지키는 슬로시티 운동의 중요성을 설명하면서 주민위원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군은 지난 2009년 9월 국내에서 6번째, 세계 121번째로 슬로시티 인증을 받았다. 이후 2015년, 2019년 재인증 받았다. 최재구 군수는 취임 초기 슬로 산업인 농업과 건강한 먹거리에 관한 연구, 명주 활성화, 생태 및 녹색자원 사업, 슬로시티 체험 관광 구축 등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군은 올해 하반기 3번째 재인증을 앞두고 2024년 국제슬로시티 총회 참석을 위해 지난 6월20일 이탈리아 치타산탄첼로(Citta Sant’Angelo)에 최 군수가 참석한 바 있다. 또한 ‘국제슬로시티 우수사례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 군수는 “앞으로도 예산군이 국제슬로시티 재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슬로시티 철학에 맞는 군정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위촉된 위원 모두가 우리 지역의 독창성과 정체성을 이끌어가는 ‘슬로시티 예산 홍보대사’로서의 첨병 역할을 담당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leem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