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향 제품 생산 완료…7월 말 첫 출고 후 본격 판매 돌입
휴젤이 성공적인 미국 진출을 위한 파트너를 선정했다.
휴젤은 미국 베네브(BENEV)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1일 밝혔다.
휴젤은 지난해 8월부터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Letybo, 국내 제품명 보툴렉스)’의 미국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 논의를 진행했다. 휴젤은 그동안 치열하게 경합을 벌여온 총 5개 회사 중 베네브와 협업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베네브는 2000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됐다. 베네브는 엑소좀, PDO실, 고주파 마이크로 니들 등 혁신적인 미용의료 제품을 연구·제조·판매하는 에스테틱 기업이다. 베네브는 미국 내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 중 하나로 최근 3년간 연평균 117% 이상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휴젤은 직접 판매 대신 현지 파트너사인 베네브를 통한 영업 전략을 택한 배경으로 미국 시장에서 즉각적인 제품 출시와 판매 확대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크게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휴젤은 판매·유통의 권리를 파트너사에 모두 위임하는 구조가 아니라 미국 내 보툴리눔 톡신 사업의 동반자로서 시장에 공동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양사는 베네브의 탄탄한 영업망을 토대로 영업·마케팅·교육·연구 등을 함께 진행하고 휴젤이 축적해온 학술 마케팅 역량 및 호주·캐나다에서의 톡신 사업 성공 전략을 최대한 활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미국에서 3년 내 약 10%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휴젤은 미국 진출을 위한 초도 물량 생산도 완료했다. 휴젤은 오는 7월 말 첫 출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휴젤 회장은 “베네브와 중대한 변화의 여정을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휴젤은 프리미엄 제품과 독보적인 학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는 메디컬 에스테틱 철학을 지켜오고 있다. 베네브와의 협력은 휴젤이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에서 진정한 강자로 자리잡을 수 있게 하는 강력한 연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에단 민(Ethan Min) 베네브 CEO(최고경영책임자)는 “휴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돼 자랑스럽다”며 “휴젤의 독보적인 성과와 베네브의 네트워크가 결합해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 확신한다. 품질을 최우선시하며 의료진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