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한국피부장벽학회 2024년 워크숍에서 손상된 피부 장벽 케어 및 보호가 가능한 ‘필라그린 배리어 크림 MD’ 제품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피부과 전문의 안건영 박사가 설립한 코스메틱 기업으로 ‘건강한 피부로 누구나 고운세상’이라는 비전 하에 피부 과학에 기반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워크숍 체험 부스는 닥터지의 메디컬 코스메틱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닥터지 필라그린 배리어 크림 MD는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보습을 유지시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바르는 피부 장벽 손상 보호 보습 크림이다.
MD(Medical Device) 크림은 바르는 형태의 의료기기를 뜻하는 창상피복재로 분류되며 반드시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제조 인증을 받아야 한다.
이에 건조함, 피부 장벽 손상으로 보호막이 필요한 피부나 다양한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의 물리적인 보호막이 필요한 피부 외에도 피부 고민으로 병의원용 처방 제품이 필요한 이들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닥터지 필라그린 배리어 크림 MD는 히알루론산 등을 함유하여 피부에 보습을 유지시켜 피부를 보호한다.
한국피부장벽학회 2024년 워크숍 현장에서 운영되는 닥터지 부스에 방문 시 필라그린 배리어 크림 MD 제품 체험 외에도 소아과 피부 테스트를 완료해 0세부터 성인까지 사용 가능한 저자극 안심 보습 라인인 더모이스처 배리어.D 라인 제품 증정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김평원 고운세상코스메틱 특판 파트장은 “앞으로도 고운세상피부과를 시작으로 손상된 피부 장벽 케어 및 보호가 필요하신 분들의 건강한 피부를 위해 닥터지 필라그린 배리어 크림 MD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피부장벽학회가 매년 주최하는 학술대회는 피부 장벽의 기초 연구와 치료를 선도하는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행사다. 올해는 피부 건강의 핵심 요소인 피부 장벽 연구를 위한 ‘피부 대사체 분석’을 주제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