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 현장서 자주 접하는 주제로 구성....가천대 길병원 가천홀에서 열려
학술이사 가정의학과 고기동 교수, ‘전문의 및 개원의들 참여’ 독려
학술이사 가정의학과 고기동 교수, ‘전문의 및 개원의들 참여’ 독려
가천대 길병원 가정의학과는 오는 7월 13일 오후 4시부터 8시 30분까지 ‘2024 대한가정의학회 인천지회 춘계연수강좌’를 응급의료센터 11층 가천홀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수강좌는 가정의학과 전문의 및 개원가 의료진에게 반드시 필요한 총 6개의 섹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4평점을 제공한다.
강좌는 ▲당뇨병 약물치료와 합병증 관리(차의대 분당차병원 가정의학과 김영상) ▲오메가3 vs fibrate(서울의료원 가정의학과 한건희) ▲골다공증 치료의 최신 패러다임(가천대 동인천길병원 가정의학과 이규래) ▲성인 예방접종:폐렴 대상포진(가천대 길병원 가정의학과 이재혁) ▲다시 보는 금연치료(가천대 길병원 가정의학과 고기동) ▲비만 약물치료 정리(가톨릭관동의대 국제성모병원 가정의학과 황희진) 등으로 진료 현장에서 환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해 명쾌한 답변이 가능토록 구성됐다. 강좌 후에는 별도의 추첨 시간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이번 연수강좌를 준비한 가정의학과 고기동 교수는 “일차의료 임상 현장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다양한 건강 문제를 중심으로 실제적인 접근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며 “연수 강좌를 통해서 유익한 건강 정보도 얻고, 지역 의료진들과 네트워크를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진 참가신청은 이메일과 전화를 통해 7월 11일까지 하면 된다.
pjy6093@hanmail.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