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앱을 통해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결제 금액 최대 3%(월 최대 3만원)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카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기본 포인트 적립률은 결제금액의 0.5%지만, 전월 결제 실적 조건(3000원 이상 금액 12회 이상 결제)을 충족하면 적립률이 2%로 상승한다.
전월 실적은 카카오페이머니 또는 카카오페이에 등록한 카드로 결제한 내역을 포함한다. 카카오페이앱으로 삼성페이‧제로페이를 선택해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해도 동일한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체크카드와 카카오페이신용카드(PLCC) 실물카드 결제는 제외한다.
여기에 사용자가 가장 많이 이용한 '최애매장'(올리브영·스타벅스·맥도날드·CU 등)에서 같은 조건으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총 3%를 적립해 준다. 최애매장은 실적 조건을 충족한 사용자가 직전 달 카카오페이로 가장 많이 이용한 브랜드 매장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최애매장은 카카오페이 '자산관리'에 자산을 연결하고 개인정보 수집·이용 약관에 동의했다면 연결된 카드‧카카오페이머니‧카카오페이포인트의 결제 이력을 합산해 선정한다"며 "자산을 연결하지 않았다면 카카오페이 결제 이력을 바탕으로 선정한다"고 설명했다.
단 최애매장 선정 기준에 삼성페이‧제로페이를 통한 카카오페이 결제는 반영하지 않는다
카카오페이는 카페이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실적 달성 여부와 다음 달 최애매장 정보를 제공한다. 3% 적립을 받기 위해 필요한 조건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결제 건수 등을 그래픽으로 보여준다. 결제 시 적립 받은 카카오페이포인트 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포인트 적립은 포인트 적립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카페이백 이벤트 페이지 하단의 '페이포인트 받기'를 선택하면 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카오페이가 자체적으로 보유한 국내 온‧오프라인 103만 가맹점과 삼성페이 300만 결제처, 제로페이의 110만 소상공인 매장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페이를 통해 손쉬운 결제를 경험하고 추가로 준비한 리워드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