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이 시장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금융 플랫폼 기획 조사'에서 15개 은행 중 '모바일 전환율' 1위를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 4월 한 달간 전국 20세 이상 69세 이하 성인 2075명을 대상으로 거래 은행과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금융 애플리케이션(앱) 등을 조사했다.
조사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조사 대상 62.3%가 거래한다고 응답해 2위 은행과 10%포인트(p) 이상 차이를 보이며 15개 은행 중 가장 높은 거래율을 나타냈다.
KB국민은행 모바일 전환율에서도 은행권 평균이 38.9%를 크게 상회하는 58.4%를 기록하며 15개 은행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모바일 전환율(B/A)은 은행별 거래 이용자(A) 중 해당 은행 금융 앱을 정기적 또는 생활에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이용자(B) 비율이다.
아울러 KB스타뱅킹은 금융 앱별 '정기적 또는 생활에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소비자 비율' 확보이용자 비율에서도 전월 대비 1단계 상승하며 인터넷 은행 등을 포함한 전체 금융 앱 중 2위를 차지했다.
확보이용자 비율은 금융소비자 행동 특성이 반영된 인식적 지표로 이용자의 지속적인 이용 의향이 반영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의 Hub 플랫폼으로서 금융소비자에게 편의와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B스타뱅킹 내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스타뱅킹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27만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핵심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 70여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금융권 내 대표적인 슈퍼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플랫폼 전용 통신 요금제 출시와 모임통장 서비스 개편 등 모바일 중심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고 국민지갑을 비롯한 플랫폼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새로운 생활금융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