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에도 <신아일보>는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만들어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분야 등을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매주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통해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하늘길 타이틀로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가겠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5월4주 ‘알림장’에는 AI(인공지능)를 활용한 교육 연계법이 적혔다. 교육기업들은 늘봄학교에 AI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AI튜터를 개발, 학생 개인별 맞춤 학습 제공을 시작한다. 또한 AI교육 솔루션을 선보이는가 하면 기업 자체적으로 생성형AI를 활용한 업무개선 방안찾기에도 나서 눈길을 모을 예정이다. 도서는 ‘나를 소모하지 않는 현명한 태도에 관하여’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해 여름도서로 떠올랐다.
◇웅진씽크빅- 전북 ‘늘봄학교 AI코스웨어’에 AI학습콘텐츠 공급
웅진씽크빅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실시하는 ‘늘봄학교 AI코스웨어’ 교육사업에 자사 AI 전과목 학습 콘텐츠 ‘웅진스마트올’을 공급한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방과 후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AI 기반의 돌봄 및 학습서비스를 제공하는 ‘늘봄학교 AI코스웨어’를 도내 지역교육청과 함께 추진하고 최적의 개인 맞춤형 AI 코스웨어로 웅진스마트올을 선정, 해당 콘텐츠를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익산시, 고창군 3개 지역 초등학교에 제공한다. 웅진스마트올은 방문 및 원격수업으로 다져진 복합관리 역량과 전용 학습관리 페이지를 통해 학생별 학습 성향 및 결과 분석이 가능한 제품으로, 교육자의 효과적인 학습 지도를 지원하고 학생의 공부 효율을 높인다.
◇천재교과서- 네이버클라우드와 MOU…AI 디지털교과서 협력 구축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는 최근 네이버클라우드와 ‘AI 디지털교과서의 AI 튜터 개발 및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2025년 3월부터 전국 교육 현장에 도입되는 AI 디지털교과서의 핵심 기능인 ‘AI 튜터’ 개발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AI 디지털교과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에듀테크 혁신 기술이 교과서에 탑재돼 학생 개인의 능력과 수준에 맞는 개별 맞춤 학습을 제공한다. AI 디지털교과서의 필수 기능 중 하나인 ‘AI 튜터’는 AI가 학생의 학습 상태를 분석해 부족한 부분에 대한 원인을 찾아 개인 맞춤형 학습 경로를 추천해 준다. 또한 학생의 학습 성향과 성취도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휴넷- 미국 ‘ATD24’ 전시 최대부스 참가…AI교육 솔루션 선봬
휴넷은 지난 5월19~22일(현지시간)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HR 행사인 ‘ATD 24’에 참가했다. 휴넷은 전시회 참가기업 중 최대 규모로 부스를 마련했다. 매년 미국에서 개최되는 ATD는 인재개발 분야의 세계 최대 국제 행사다. 이번 ‘ATD 24’는 전 세계 77개 국가에서 1만여명이 방문했다. 전시회에는 28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휴넷은 ‘Global L&D First Mover’를 주제로 △AI를 적용해 나만의 리더십 책을 만드는 리더십 학습 솔루션 ’마이 리더십 플레이북’ △코딩 없이 데이터 분석 앱을 만들 수 있는 ‘마이 데이터 애널리틱스 메이커’ △개인 맞춤형 교육 설계 솔루션 ‘러닝 메이커’ △조직문화 챌린지 솔루션 ‘그로우포웍스’ 등 차세대 교육 솔루션을 선보였다.
◇아이스크림에듀- 생성형 AI 활용 아이디어 사내공모전
아이스크림에듀는 6월21일까지 ‘생성형 AI 활용 아이디어 사내 공모전’을 개최한다. 아이스크림에듀는 ‘드림라이팅’을 비롯해 ‘아이스크림 AI 스튜디오’, ‘AI홈런송 나도 작사가’ 등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를 적극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임직원에게 생성형 AI에 대한 이해도 및 업무 경쟁력을 높이고 서비스와 업무 개선에 적용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도 발굴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은 서비스와 업무개선 등 크게 2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신규서비스 및 기존서비스 업그레이드 방안 또는 업무 생산성 향상 및 비용 절감에 기여할 수 있는 생성형 AI 활용 방안이다.
◇캠블리- 12주년 기념 반값 프로모션
글로벌 원어민 화상영어 캠블리(CAMBLY)는 12주년을 맞아 50%를 할인하는 브랜드먼스(Brand Month) 프로모션을 오는 6월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성인 대상 캠블리클래식의 일대일 수업과 그룹수업 및 어린이를 위한 화상영어 캠블리키즈 모두 해당되며 12개월 플랜 구매 시 ‘2024생일’ 코드를 입력하면 50%를 할인해준다. 12주년 맞이 브랜드먼스 추가 혜택 이벤트도 진행된다. 12개월 플랜 구매자에게는 ‘모슈’ 텀블러 브랜드와 콜라보한 텀블러를 증정한다. 텀블러는 그룹 플랜을 제외한 캠블리 클래식과 키즈 구매자에게만 제공한다.
◇도서 ‘예스24’- ‘나를 소모하지 않는 현명한 태도에 관하여’ 1위
5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절제와 겸손의 힘을 강조하는 자기계발서 ‘나를 소모하지 않는 현명한 태도에 관하여’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어휘력과 문장력, 문해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필사 가이드 ‘하루 한 장 나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 노트’가 지난주 4위에서 두 계단 올라 2위를 달성했다. 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23가지 이야기 ‘불변의 법칙’이 3위에 자리했다. 인기 판타지 액션만화 시리즈 신간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40 트리플 특장판’이 예약판매만으로 단숨에 4위에 올랐다. 문재인 전 대통령의 퇴임 2주년 첫 회고록 ‘변방에서 중심으로’가 5위를 기록했다.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