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제1차 고객전략협의회 개최
농협금융, 제1차 고객전략협의회 개최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4.05.23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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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개 계열사 고객전략담당 부사장 동참
이기현 농협금융 사업전략부문 부사장(오른쪽 세 번째)과 계열사 전략담당 임직원들이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제1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
이기현 농협금융 사업전략부문 부사장(오른쪽 세 번째)과 계열사 전략담당 임직원들이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제1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

농협금융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이기현 사업전략부사장 주관으로 농협은행을 비롯해 7개 계열사 고객전략담당 부사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를 열고 고객 전략에 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농협금융은 '고객이 없는 금융사는 존재하지 않는다'라는 이석준 회장의 경영철학을 담아 '고객전략부'를 신설했다. 이에 내부 역량에 기반한 고객전략 추진 방향성을 모색하고 추진체계를 마련하는 등 기반을 다져왔다. 

또한 금융서비스에 대해 높아진 고객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고객 우선주의를 가속화해야 한다'는 인식 변화와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데 집중해 왔다.

농협금융은 고객 개념을 '변화와 혁신을 위한 지속 성장의 원동력'으로 재정립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과 가치 창출을 통한 인생 금융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혁신, 가치, 창조 등 3가지를 핵심 가치로 꼽고 있다.

이기현 농협금융 부사장은 "고객전략은 농협금융이 생존을 위해 고객으로부터 선택받기 위한 전략"이라며 "고객 경험, 혁신, 가치 제고 등 모든 표현을 통틀어 궁극적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 가치를 제고하는 미래 성장 프로젝트임"을 강조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