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를 대표할 남도식 파지 감자탕 '첨단돌솥감자탕'을 운영하고 있는 (주)디케이푸드는 저비용 고효율의 창업을 제안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직접 식자재를 생산하고 있는 디케이푸드는 오랜시간 정성들여 끓여낸 육수를 바탕으로 담백하고 개운한 감칠맛을 경쟁력으로 갖추고 있다.
첨단돌솥감자탕의 대표메뉴는 '파지감자탕'으로 파지는 전라도 방언으로 익힌파김치를 뜻하고 있다.
감자탕에 어우러질수 있는 특제 양념으로버무리고 알맞게 익힌 파김치를 직접 가공 선별하여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파의 모든 영양소를 섭취해 건강한 한끼를 만들어내고 있다. 대표적인 메뉴로 뿌리까지 먹을수 있는 무농약 뿌파를 맛있게 김장해 익힌 파김치를 넣은 '남도식 파지감자탕'과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을 잡은 매운뼈찜, 단짠단짠한 맛의 간장베이크뼈찜으로 '매콤달콤 뼈찜'등을 갖추고 있다.
이를 위해 농업법인(주) 천리팜을 설립하여 농약과 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향어 물고기를 이용한 '아쿠아포닉스농법'으로 뿌리까지 먹는 파'뿌파'를 재배하고 있다.
나주시에 아쿠아포닉스 농법 농장 400평 규모 및 2,000평을 갖추고 있다. 아쿠아포닉스농법은 물고기 양식과 식물의 수경재배를 결합한 신기술로, 물고기를 키우면서 발행하는 유기물을 이용해 식물을 수경 재배하는 친환경 농법이다.
(주)디케이푸드 김창수 대표는 외식업 브랜드를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컨설팅 회사이며 "첨단돌솥감자탕" 브랜드를 프랜차이즈 대표사업으로 전개하고 있다. 전국 30여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김창수 대표는 "작은 변화로 최고의 맛을 만드는 첨단돌솥감자탕은 언제나 고객을 중심으로, 고객이 해답이라는 원칙을 가지고 있다"라며 "남녀노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단돌솥감자탕의 홈페이지 또는 남도식 파지감자탕 SNS 계정을 통해 파지감자탕 밀키트와 무농약 유러피안 쌈채소를 구매할수 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