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서비스 역량 인정
GM,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서비스 역량 인정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5.10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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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 서비스품질 지수', 346개 기업 중 4개사 선정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2열 왼쪽에서 세번째) 윌리엄 헨리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와 임직원들, 고객센터 상담사들이 함께 GM의 21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을 축하하고 있는 모습. [사진=GM]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2열 왼쪽에서 세번째) 윌리엄 헨리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와 임직원들, 고객센터 상담사들이 함께 GM의 21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을 축하하고 있는 모습. [사진=GM]

제너럴 모터스(GM)의 고객 서비스가 우수한 품질로 역량을 인정 받았다.

GM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 서비스품질 지수(이하 KSQI)’에서 한국사업장 고객센터가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2004년부터 시작된 KSQI 콜센터 조사는 국내 기업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지표로 올해는 53개 산업 군, 346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10일 윌리엄 헨리(William Henrie)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와 임직원들은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우수 콜센터 선정을 자축했다. 이를 통해 콜센터 관리자와 우수 상담사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헨리 전무는 “GM 한국사업장의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은 조사대상 기업 중에서 단 4개 기업만이 선정될 정도로 매우 의미 있는 결과"라며 “GM은 앞으로도 GM 차량의 품질에 걸맞은 탁월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갈 것”이라 말했다.

GM 한국사업장 고객센터는 수신 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GM 한국사업장 고객센터는 전체 상담원의 60%가 경력이 3년 이상으로 전문성이 탁월하다.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와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불만을 서비스, 판매 등 해당 사업 부서에 빠르게 전달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상담내역을 분석,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센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콜을 실시해 고객센터의 소비자 만족도를 매월 평가하여 반영하는 중이다.

jblee9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