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포켓몬과 함께 지역경제 살린다
송파구, 포켓몬과 함께 지역경제 살린다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4.05.0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 촉진 이벤트 1만 명 참여…효과 ‘톡톡’
송파구-롯데, 석촌호수에 ‘라프라스&피카츄’ 전시…누적관람객 155만 명
석촌호수 일대 맛집 영수증 이벤트…5천만 원 상당 경품 제공
4월 27일~5월 12일, 1만 명 참여 전망…경품 참여 소비만 2억 원
온라인 이벤트도 19일까지…온‧오프라인 총 3,200명에게 경품
룰렛 이벤트 현장 모습 (사진=송파구)
경품 이벤트 현장 모습 (사진=송파구)

서울 송파구는 ‘포켓몬타운 2024 위드 롯데’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진행하는 경품 이벤트가 지역 소비 촉진 효과를 톡톡히 내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포켓몬타운 2024 위드 롯데’는 4월 26일부터 5월 19일까지 열리는 롯데그룹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로 포켓몬’과 관련한 전시, 팝업스토어, 체험, 관람 등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구는 롯데그룹과 협약을 맺고 ‘라프라스&피카츄’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서울 대표 명소인 석촌호수에 포켓몬 캐릭터가 16m의 대형 아트벌룬으로 떠 있는 이색 풍경을 볼 수 있다. 롯데그룹에 따르면, 지난 7일까지 155만 명이 넘는 인파가 전시를 관람한 것으로 추산됐다. 

특히 송파구가 프로젝트 관람객들의 소비 촉진을 위하여 마련한 ‘석촌호수 맛집 포켓몬 경품 이벤트(이하 경품 이벤트)’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경품 이벤트는 현장 룰렛 돌리기와 온라인 인증으로 진행한다. 방이동 먹자골목, 송리단길, 호수단길 등 석촌호수 주변 맛집에서 2만 원 이상 소비한 실물 영수증을 소지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지난 2주간 룰렛 이벤트에 총 2,000명이 참여했으며, 온라인 이벤트까지 합하면 행사기간 총 참여자는 약 1만 명이 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에 따라 경품 이벤트 참여를 위한 지역 소비 효과만 2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룰렛 돌리기는 송파관광정보센터 앞에서 4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3주간 매주 토‧일요일에 진행되며, 온라인 이벤트는 5월 19일까지 이어진다. 

경품은 ▲시그니엘 숙박권 ▲롯데서울스카이 입장권 ▲롯데아쿠아리움 입장권 ▲롯데월드 이용권 ▲영화표 ▲포켓몬 상품 등 총 5천만 원 상당이다. 

참여 방법 등 기타 문의는 ‘송파구 누리집’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포켓몬 경품 이벤트’는 관람객 발길이 지역 상권으로 이어지도록 특별히 기획한 것으로 총 3,200명의 당첨자를 기다리고 있다”며 “다가오는 주말, 송파구에 오셔서 이색 전시와 체험도 만나고, 맛집도 즐기며 경품 당첨의 행운까지 얻어 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서울/김두평 기자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