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2297대 56.1%↓, 해외 4만2129대 17%↑
GM이 4월 글로벌 시장 판매 증가를 보이며 22개월 연속 전년 동월대비 판매량을 늘려나갔다.
GM 한국사업장은 4월 한 달 동안 총 4만4426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대비 7.7% 판매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GM 한국사업장의 4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대비 17.0% 증가한 총 4만2129대를 기록했다.
특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4월 한 달 동안 전년 동월 대비 96.3% 증가한 총 2만6134대가 해외 시장에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올해 1분기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트레일블레이저 및 파생 모델들과 함께 39.5%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달성하며 상품성을 입증했다.
GM 한국사업장의 4월 내수 판매는 56.1% 감소한 총 2297대를 기록했다. 이중 2025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전월 대비 17.0% 증가한 1737대 판매됐다.
구스타보 콜로시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GM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 등 인기모델의 활약에 힘입어 1분기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전략 모델을 바탕으로 상승 모멘텀이 한층 강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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