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푸르지오센트베르 경로당 개소
광명시, 광명푸르지오센트베르 경로당 개소
  • 김성규 기자
  • 승인 2024.04.23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푸로지오센트베르 경로당 개소식(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푸로지오센트베르 경로당 개소식 (사진=광명시청)

경기 광명시는 22일 광명푸로지오센트베르 경로당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박종애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장, 경로당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경로당 개소를 한마음으로 축하했다.

광명푸로지오센트베르 경로당은 연면적 152㎡(46평) 규모에 휴식 공간과 화장실, 주방, 거실 등을 갖춰 친목 도모와 정보교환 등을 위한 안락하고 쾌적한 어르신 맞춤형 복지 공간으로 조성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푸르지오센트베르 경로당의 개소를 축하드리며, 배움과 쉼이 있고 봉사와 덕이 있는 아름다운 경로당이 되길 기원한다”며 “경로당이 어르신 여가복지시설로 친목, 취미활동, 건강 증진 등 중요한 기능을 하는 만큼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을 위해 더 많은 경로당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애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 회장은 “노인인구의 증가와 함께 백세시대를 맞이하여 어르신 복지에 대한 박승원 시장님의 관심과 지원에 매우 감사드린다”며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는 경로당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수 경로당 회장은 “경로당 개소에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쾌적한 환경의 경로당에서 회원들이 건강하게 노년의 여가생활을 즐기며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서비스의 질 향상, 정보화 격차 축소, 오락거리 제공, 건강관리를 위해 스마트 경로당을 도입하는 등 복합문화공간의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sk759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