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 ‘무제한 스마트상점’, 최대 60억 매장 자동화 솔루션 지원
브이디컴퍼니 ‘무제한 스마트상점’, 최대 60억 매장 자동화 솔루션 지원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4.1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사)한국외식산업협회와 함께
브이디컴퍼니가 무제한 스마트상점을 런칭했다. [제공=브이디컴퍼니]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가 하나금융그룹, (사)한국외식산업협회와 함께 대한민국 외식산업 발전을 위해 소상공인 매장 자동화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브이디컴퍼니는 ‘무제한 스마트상점’ 지원 사업을 진행, 외식업장을 운영 중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60억 원 규모의 매장 자동화 솔루션을 지원한다.

▲ 소상공인진흥공단 지원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의 지원대상이 아니거나 이미 지원을 받은 경우, ▲ 창업, 매장 리뉴얼 등의 이유로 매장 자동화 솔루션 도입이 시급한 경우, ▲ 다양한 솔루션을 대량 도입하기 원하는 경우, 총 사업예산 내에서 한도없이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이 이번 사업의 특징이다.

이를 위해 하나금융그룹, (사)한국외식산업협회와 함께 기술∙금융∙협회가 결합된 특별 컨소시엄을 구성, 국내 외식산업 선진화에 앞장선다.

하나금융그룹은 매장 자동화 솔루션 구매를 위한 금융상품 지원으로 외식업 불황기 속 소상공인들의 자금 마련 고민을 해결, (사)한국외식산업협회는 효율적 매장 운영을 위한 스마트 시스템 도입 기회 제공으로 외식업 소상공인들의 권익을 증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증된 서빙로봇 ‘푸두봇’과 테이블오더 ‘브이디메뉴’를 지원한다. 신청 절차가 간편하고, 심사 결과를 기다리지 않아도 바로 도입 가능하다.

푸두봇은 1대당 1천156만원을 지원, 1천만원에 토탈케어 프로그램까지 제공한다. 토탈케어 프로그램은 월 12만원에 브이디로봇 사용 시 발생하는 모든 문제를 3년간 케어해 주는 제도로, 이번 사업에서는 무상 지원한다.

브이디메뉴는 1대당 14만4천원을 지원, 49만6천원에 매장 자동화 소프트웨어 4종 패키지까지 제공한다. 역대 최대 규모로 푸두봇과 브이디메뉴 몇 대를 도입해도 수량 제한 없이 지원한다.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는 “대한민국 최초로 서빙로봇을 공급하고 외식업장의 자동화와 구인난 해소에 기여했던 브이디컴퍼니가 하나금융그룹, (사)한국외식산업협회와 함께 대한민국 외식산업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무제한 스마트상점’ 지원사업을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브이디컴퍼니의 서빙로봇과 테이블오더 등 매장 자동화 솔루션을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브이디컴퍼니 웹페이지 제공.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