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방' 투자한 야놀자 '방긋'…올 1분기 거래액·시청자 급증
'라방' 투자한 야놀자 '방긋'…올 1분기 거래액·시청자 급증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4.04.09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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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 동기比 140%↑…시청자 수 340만여명 '분기 최대'
2021년 론칭 후 상품·혜택 대폭 강화
야놀자 라이브. [제공=야놀자]
야놀자 라이브. [제공=야놀자]

야놀자는 라이브 커머스 전용 카테고리 ‘야놀자라이브’의 올 1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보다 140% 이상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야놀자라이브는 방송 중에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여가 상품과 혜택을 중심으로 고객과 실시간 소통을 강화한 카테고리다. 2021년 11월 론칭 이후 라이브 방송(라방) 상품과 고객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그 결과 올 1분기 야놀자라이브 거래액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140% 이상 증가했다. 특히 같은 기간 시청자 수는 전년 대비 600% 증가한 340만여명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야놀자는 라이브 커머스 론칭 이후 300여개의 방송을 송출하며 고객 사용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우선 고객이 관심 있는 라이브 방송을 미리 알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여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덕분에 사전 알림 신청 수는 3개월 만에 17만여건을 돌파했다. 

또 라이브 방송 진행 시 야놀자 애플리케이션(앱) 메인에 방송 화면을 노출해 고객 주목도와 접근성을 높이는 등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다. 

이철웅 야놀자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앞으로도 라이브 방송 상품과 혜택을 다각화해 긍정적인 여가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