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어도비와 생성형AI로 만든 굿즈 캠페인 전개
오뚜기, 어도비와 생성형AI로 만든 굿즈 캠페인 전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4.03.2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실습파일 제공으로 다양한 굿즈 완성"
‘일러스트레이터로 오뚜기 굿즈 3분 완성’ 캠페인 이미지. [제공=오뚜기]
‘일러스트레이터로 오뚜기 굿즈 3분 완성’ 캠페인 이미지. [제공=오뚜기]

오뚜기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생성형 AI(인공지능) 신기능을 통해 대표 제품을 굿즈로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협업)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뚜기와 어도비코리아가 협업으로 5월 16일까지 진행하는 캠페인은 사용자가 일러스트레이터 생성형AI 신기능 ‘텍스트를 벡터 그래픽으로’를 통해 프롬프트에 간단한 텍스트 입력만으로 다양한 아이콘, 장면, 패턴 등을 편집 가능한 고품질 벡터 그래픽을 빠르고 쉽게 생성해 굿즈를 완성하는 게 골자다. 

사용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실습파일을 활용해 쉽고 간편하게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다. 실습파일은 △토마토케챂과 골드마요네스로 만드는 고소한 ‘앞치마’ △3분 카레와 크림스프로 만드는 맛있는 ‘트레이’ △옐로우즈(Yellows) 캐릭터와 함께 만드는 새콤달콤 ‘월페이퍼’ 등으로 구성됐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실습파일을 불러와 원하는 영역에서 생성형AI 신기능을 선택하고 프롬프트에 원하는 이미지, 패턴을 한글로 입력하면 그에 맞는 벡터 그래픽이 생성돼 디자인에 적용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생성형AI가 여러 업계에서 주목받는 추세로 이를 활용해 디자인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개성을 담은 굿즈를 손쉽고 흥미롭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오뚜기 굿즈 3분 완성’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도비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뚜기는 캠페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를 한다. 1차는 4월 19일까지, 2차는 4월 20일부터 5월 16일까지다. 직접 제작한 굿즈 디자인을 이미지 파일로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북4 Pro(1명) △오뚜기프트 야식 세트(11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이 제공된다. 선정된 디자인은 한정판 오뚜기 굿즈 실물로 제작해 4월 래플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