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은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화장품·향수·패션·액세서리 매장 사업권을 3년 연장한다고 20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017년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면세 사업권 입찰에서 듀프리, DFS 등 글로벌 면세사업자들이 모두 참여한 가운데 화장품·향수·패션·액세서리 분야의 면세점 운영 사업권을 획득했다. 최근 지난 7년간 이어온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홍콩공항공사와 운영 기간 3년 연장에 합의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화장품·향수 매장 사업권을 4년 연장했다.
신라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 (만기일) 2033년 6월 30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2028년 3월 31일)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2027년 9월 30일 등 아시아 3대 허브 공항 사업권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됐다. 2023년 기준 3개 공항의 연간 이용객은 1억5000만명 이상으로 신라면세점은 글로벌 트래블 리테일(Travel Retail) 시장을 지속 확보하게 된 것이다.
신라면세점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의 매장 규모는 약 3300㎡(약 1000평)에 달한다. 출국장과 입국장을 포함해 총 6개 매장에는 샤넬·디올·에스티 로더·랑콤 등 글로벌 톱 브랜드들과 설화수·후·라네즈 등 국산 화장품 브랜드들을 포함해 200여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신라면세점은 올해 상반기 중 리노베이션으로 디지털 요소를 도입해 새로운 매장 콘셉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르라보·킬리안·펜할리곤스·크리드 등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는 니치향수 브랜드 존을 구성해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상호 홍콩 법인장은 “사업권 연장으로 신라면세점과 홍콩공항공사 간 신뢰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중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전 세계 브랜드 파트너들과 함께 아시아 최대 허브 공항에서 신라의 글로벌 면세사업자로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