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이 은동진 역사강사와 함께한 유튜브 콜라보 영상 '치킨학개론'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인기 있는 역사 전문가를 통해 자담치킨 메뉴 관련 정보를 강의 형식으로 전달함으로써 메뉴들의 개성을 알리고 자담치킨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자담치킨 유튜브 영상 카테고리에 순차적으로 업로드 된다.
다양한 강의 현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은동진 강사는 서강대 재학 시절에 자담치킨 초기 매장 중 하나인 신촌점에서 치맥을 즐겼던 자담치킨 고객이다.
이 같은 개인적인 추억을 회상하며 치킨학개론 영상을 즐겁게 촬영했다. 그는 특유의 열정적인 강의를 통해 메뉴들의 역사적 배경과 주요 재료의 특징을 흥미롭게 풀어내며, 소비자들에게 자담치킨 메뉴의 독특함과 다양성을 새로운 시각으로 제시했다.
치킨학개론 촬영 현장에는 치킨 모형이나 인형 등 다양한 소품들이 등장했으며, 은 강사는 강의 주제인 치킨을 직접 먹어가면서 열강을 펼쳤다.
자담치킨은 이번 치킨학개론 시리즈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치킨을 둘러싼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하고, 자담치킨이 추구하는 가치와 메뉴들의 개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 단순히 먹는 즐거움을 보여주는 먹방 방송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정보와 역사적 · 문화적 의미까지 전달하는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는 것이다.
치킨학개론이 업로드될 자담치킨 유튜브는 다양한 독창적인 콘텐츠가 업로드되며 구독자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자담치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채롭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