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도시락, 맛잘알 위한 신메뉴 ‘장금이장우 도시락’ 출시
본도시락, 맛잘알 위한 신메뉴 ‘장금이장우 도시락’ 출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3.1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웹예능 ‘장금이장우’ 콜라보
본도시락이 장금이장우 도시락을 출시했다. [제공=본아이에프]

한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의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장금이장우’와 협업을 통해 ‘장금이장우 도시락’을 출시했다.

‘장금이장우 도시락’은 본도시락의 시그니처 메뉴인 ‘바싹불고기’를 활용한 메뉴다.

바싹불고기를 매콤하게 양념한 ‘맵싹 바싹불고기’에 바삭한 식감을 가진 라이스 크런치와 향긋한 깻잎채를 듬뿍 더해 바싹불고기를 새롭게 즐길 수 있다.

본도시락은 장금이장우 콘텐츠에서 개발한 레시피를 고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그대로 구현해냈다.

장금이장우 도시락은 구미를 당기는 ‘맵싹 바싹불고기’와 ‘바싹불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더블고기 구성의 ‘장금이장우 반상’, 국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성의 ‘장금이장우 한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본도시락은 신메뉴 출시와 함께 최근 거대한 사이즈를 선호하는 점보(Jumbo) 트렌드에 맞춰 ‘점보 도시락’ 3종도 선보였다. 점보 도시락은 사각 용기 3개를 점보박스 1개에 담아 혼자서도 풍성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크림함박, 토네이도소시지, 불보쌈 등 기존에 맛볼 수 없었던 특별한 구성을 담아, 도시락 용량뿐만 아니라 구성과 맛도 동시에 사로잡았다

본아이에프 김만기 브랜드기획실장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유튜브 웹예능 ‘장금이장우’와의 협업을 통해 시그니처 메뉴인 바싹불고기를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장금이장우 도시락’을 선보이게 됐다”며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갓 지은 집밥 같은 건강한 한 끼를 선물하기 위해 신메뉴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