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재단, '2024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 주관기업 모집
협력재단, '2024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 주관기업 모집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3.1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8일까지 모집, 해외마케팅∙유통망∙거점 지원 기업 모집
협동조합 로고.
협동조합 로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과 시장개척 활동을 지원한다.

협력재단은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 주관기업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은 산업을 선도하는 대기업·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해외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과 시장개척 활동을 기획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대기업과 공공기관 등은 한류연계 해외마케팅 지원, 유통망 연계 해외진출 지원, 해외거점 활용 현지화 및 판로개척 지원 유형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한류연계 해외마케팅 지원은 문화 콘텐츠 주관기업이 한류 행사를 기획·운영하고 중소기업들은 행사 방문자 등을 대상으로 판촉 행사와 수출상담회를 개최하는 방식이다.

유통망 연계 해외진출 지원은 대형마트 등이 현지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선별해 해외 유통망 입점과 상품 개선 컨설팅을 지원한다.

해외거점 활용 현지화 및 판로개척 지원의 경우 현지에 진출해 법인∙공장 등의 인프라를 보유한 주관기업이 중소기업에게 필요한 해외 수주교섭, 시장조사, 제품·기술 현지화, 해외실증, 현지법인 설립 등 단계별로 지원해주는 방식이다.

참여 중소기업 모집은 주관기업 선정 완료 후 각 주관기업이 과제운영 일정에 따라 개별 공지한다. 참여기업은 지원유형에 따라 최대 3000만원∼1억원 한도 내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아일보] 임종성 기자

ijs6846@shinailbo.co.kr